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알라딘 중고서점에서 중고책 팔기
    생활정보팁 2023. 8. 31. 20:19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의 생활 꿀팁은 바로!

    알라딘 중고 서점에서 중고책 팔기 입니다.

     

    여러분 집에 사놓고 다보고 나서 안보는책 많이 있으시죠?

     

    저도 몇권 있다는 사실 ㅜㅜ

     

    사실 이런 책들 그냥 폐지로 버리기도 하지만 조금만 알아보면 쏠쏠한 부업이 될수 있습니다.

     

    제가 주로 이용하는 곳은 바로 온라인 중고서점 알라딘 입니다.

     

    오늘은 그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먼저 알라딘 중고서점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www.aladin.co.kr

    온라인 알라딘 중고서점

     

    그다음 오른쪽 상단의 로그인 을 클릭 후 아이디 비번을 눌러서 로그인

    참..회원가입은 다 하실줄 아시리라 보고 패스 ^^;

    로그인 화면

    로그인 후 상단의 온라인 중고에 마우스 커서를 갖다대면 창이 나오는데 오른쪽 밑에 판매자 매니저로 들어갑니다.

    사실 상품등록도 아셔야 하는데 오늘은 주문한 책을 어떻게 보내는지를 중점으로 보여드립니다.

     

    왼쪽 위의 상단에 등록상품 밑에 주문 확인 요청이 한건있습니다. 제가 오늘 보니 있더라구요 ㅋㅋ

    1건을 클릭 해 줍니다.

     

    주문확인을 클릭하면 어떤 상품의 주문이 들어왔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주문번호, 상품명 주문인 등이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는 주문번호를 클릭하시면 위와 같이 주문건에대한 상세정보를 확인 할수 있습니다.

    다음은 보내는 방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1. 택배사 방문신청 : 택배사에서 방문을 합니다.

    2. 지점 편의점 위탁 신청 : 지정된 편의점에서 택배를 발송합니다.

    3. 택배사 변경 : 내가 원하는 택배사를 지정해서 발송합니다.

     

    저는 제가 지금까지 사용했던 2번째 방법. 알라딘 지정 편의점 위탁신청으로 할게요.

    편의점 위탁 신청을 클릭하면 선택했다는 팝업창이 뜨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그럼 다음과 같이 편의점 택배 위탁 신청을 했다고 뜹니다.  

    신청번호를 잘 메모해 두셨다가 근처의 GS25나 CU 편의점으로 가시면 됩니다.

     

    제가 보낼 책을 다음과 같이 잘 포장을 했습니다.ㅎㅎ

    편의점에 ㄱㄱㄱ

    다 도착했어요 ^^

    GS25편의점 기계는 이렇게 생겼네요 ㅎㅎ 

    왼쪽 하단의 쇼핑몰 거래 사전접수 / 선결제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승인번호 입력을 하라고 나오는데요 승인번호를 입력하시고 (승인번호 입력칸 사진이 없네요..ㅜㅜ)

    보내는 물품명, 받는 사람등이 맞는지 확인하고 무게측정을 해줍니다

    .무게 측정이 되면 확인을 눌러줍니다.

    그 다음 운송장 출력 칸이 나오면 확인을 눌러주면 운송장이 출력됩니다.

    혹시 운송장이 안나오면 다시출력 버튼을 누르시고 그래도 안나오면 

    카운터에 직원에게 문의하시면 출력도 가능합니다.

     

     

    그러면 한면에 두개가 운송장이 붙어있는데 오른쪽에 긴것은 택배에 부착 (화면 보이죠^^)

    오른쪽 작은건  카운터에 제출 해야합니다. 

    작은 면을 꼮 카운터에 접수하셔야 해요 . 그래야 정상 접수되요 

    보관함 ㄱㄱ 

     

    보관함에 잘 넣으시면 발송은 끝난 겁니다

     

    접수하고 컴퓨터 화면에서 확인 해 보면 발송요청에서 배송&구매 확정전으로 넘어가 있어요^^

     

    그럼 배달되면 자동으로 구매확정 정산 되어 예치금에 들어가 있답니다.

     

    참 쉽죠?

     

    여러분도 집에 있는 책 그냥 묵혀두지 마시고 꼭  이렇게 중고거래로 소소하게 부업해 보세요 ^^

     

    다음에도 좋은 생활정보로 돌아올게요.

     

    감사합니다.^^

Designed by Tistory.